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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버스대란 현실화 되나?(R)

기사 정보

작성기자 김양훈 (H) 작성일18-05-16 21:13 조회160회 댓글0건

본문


◀ANC▶
 근로기준법 개정으로
오는 7월1일부터는 주 52시간
근무가 단계적으로 시행됩니다.
 버스운송업체가 첫 대상이 되는데
목포시의 경우 천여 명의 버스기사를
추가로 고용해야 합니다.
 버스 운전기사 부족 사태가 불가피해
보이지만 특단의 대책은 아직 없어
보입니다. 김양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목포의 한 시내버스 업체입니다.

 운전기사들은 하루 평균 16시간씩 격일제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s/u 하지만 주 52시간을 지키려면
앞으로는 1일 2교대로 바꿔야 하는데
버스기사가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이 필요합니다.

 이 버스회사에서만 최소 90명,
전남지역 37개 버스회사에서 1000여명의
버스기사를 추가로 채용해야 합니다.(반투명)

 운송업체들은 신규 채용 공고를
대대적으로 하고 있지만
버스 기사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INT▶ 천영수 영업부장
운전기사가 많이 필요한데 수시모집을 하고
있지만 응시자가 많이 없어서 걱정이 많습니다.

 전라남도와 일선 시군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운송업체와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대책마련에 나섰지만 자격증 취득 비용
지원외에는 뾰족한 대책이 없습니다

          ◀INT▶ 조문형
운전자 양성을 위한 버스운전 자격취득비용
지원이나 운송업체 재정부담 경감을 위해
여러가지 지원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신규 운전기사를 채용하기 위해서는
1년 이상의 운전 경력과
3개월 간의 교육 훈련이 필수입니다.

 현장에 신규 운전자가 투입되기까지는
최소 15개월이 소요되는 셈입니다.

 이 기간 동안 인력충원 없이는
현재의 버스운영시스템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

 운송업체들은 결국 버스 운행횟수를 줄이거나
노선 단축을 할 수 밖에 없어
7월부터 버스 이용객들의 불편이 예상됩니다.

mbc뉴스 김양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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