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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목포R)신선식품 온라인 구매 '활발'

기사 정보

작성기자 김건엽 (H) 작성일18-11-19 07:58 조회77회 댓글0건

본문


          ◀ANC▶
 농산물로 대표되는 신선식품 소비도
온라인 중심으로 빠르게 바뀌고 있습니다.

 직접 매장을 찾는 것 보다 온라인 구매가
활발해지고 있는데 쌀과 달걀 주문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건엽기자
          ◀END▶

 세 아이를 키우는 고영주 씨는
아이들을 재운 밤에 스마트폰으로 주로
장을 봅니다.

 이유식부터 과일, 채소까지 거의 모든
식재료를 스마트폰으로 골라 주문하고
집에서 받습니다.

 ◀INT▶ 고영주/주부
 "마트 가는 횟수가 50% 이하로 떨어진 것
 같아요."

 [C/G]한 온라인몰의 신선식품 매출 비중은
시작이던 2014년 26.9%에서 2016년 처음
30%를 넘었고 올 해는 지난 9월까지 32.8%로
증가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를
훌쩍 넘어섰습니다.

 [C/G]이 업체의 신선식품 주문은
쌀이 가장 많았고 달걀, 냉동 삼겹살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쌀은 무거워서, 나머지 상품들은 
자주 소비하면서도 보관 기간이 상대적으로
긴 것들입니다.

 ◀INT▶ 김창환 연구사/농촌진흥청
 "과거 오프라인 중심의 농산물 구매가
 온라인으로 크게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
 할 수 있었고요. 이에 맞는 품종 개발과
 포장재 개발, 마케팅 기술 (개발이 필요합
 니다.)"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맞춰
우리 농업과 유통도 큰 변화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MBC뉴스 김건엽입니다.
(영상취재 원종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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