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포MBC에서는 시청자에게 효과적으로 비지니스 광고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매체를 보유하고 최상의 홍보효과를 광고주에게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광고주의 플랜과 가격을 제안함으로써 합리적이고 고효율성을 보장하여 드립니다.


  방송광고의 종류

광고의 종류 내용 시간(초)
프로그램광고 프로그램 스폰서(sponsor)로 참여 TV - 10", 15", 20", 30", 60"
RADIO - 10", 15", 20" 등
토막광고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SB)에 방송 TV - 20", 30"
RADIO - 20"
자막광고 TV 화면에서 방송국 명칭이나 이어지는 프로그램을 안내할 때 자막으로 방송 TV - 10"
시보광고 현재 시각 안내를 제공하는 형태로 방송 TV - 10"
RADIO - 10"
특집광고 비정규로 편성되는 특집 프로그램에참여하는 광고 TV - 15", 20", 30"
RADIO - 20", 30", 40" 등
협찬광고 문화행사, 공연, 이벤트 등 행사에 참여하는 광고 TV, RADIO - 4" ~ 5"
웹(홈페이지)광고
광고형태와 용량에 제한이 없습니다.
  • 이미지와 문자는 물론, 동영상과 오디오 등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광고주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가능하며 광고 게재 시간이나 정보량에 제한이 없어 광고주가 원한다면 얼마든지 상세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쌍방향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 TV나 라디오, 신문 등 기존 매체와는 달리 고객의 반응이나 의견을 인터넷을 통해 즉시 확인할 수 있고 대화도 나눌 수 있으므로 마케팅 전략 수립이나 고객 관리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 내용변경이 용이합니다.
  • 광고 제작 시간이 짧으므로(1일 이내) 변화하는 시장상황에 맞춰 신속하게 광고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경제성이 높은 광고입니다.
  • 광고 제작비가 타 매체에 비해 훨씬 저렴하며 노출 효과 대비 투자비용이 대단히 저렴합니다. 또한 인터넷 주 사용자 층은 소비 성향이나 소득 수준이 높아 광고 효과가 높습니다.


높은 광고효과, 목포MBC가 함께 합니다.
  • 지역 최고의 시청률과 공신력을 자랑하는 목포MBC가 높은 광고 효과를 보장합니다. 목포MBC와 함께 하는 광고는 기업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데도 한몫 할 것입니다.


  방송광고의 효과


텔레비전광고

  •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생생한 메시지 전달력으로 이미지 형성 및 설득력이 타 매체보다 빠르고 정확합니다.

라디오광고

  • 저렴한 비용으로 목표 소비자들에게 반복접근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상품판매를 제고시키는 효과적인 광고 방법입니다..

지난 10여년 간 급격한 광고요금이 인상되어온 인쇄매체와 달리 방송광고는 비용대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이는 여러 자료를 통해 입증되어 있습니다.




  매체별 광고관심도(6점척도) 및 광고효과(CPM) 비교

구분 TV광고 라디오광고 신문광고 잡지광고 비고
6점척도 4.30 2.78 3.17 3.51
* CPM이란?

시청취구독자 1,000명당 도달비용(매체별 최고 단가적용)
CPM 2,925원 3,007원 40,025원 28,585원



  전단지 대비 MBC-AM요금분석(인구80만명 기준)

구분 청취율/련 도달인구 비용(1회) 비용(10회) 비용(30회) 비고
MBC(AM) 5% 4만명 제작 600,000원
송출 21,300원
793,000원 2,379,000원 1회 제작비만 소요
브랜드화 가능
전단지 5련 4만명 제작 750,000원
송달 400,000원
10,500,000원 31,500,000원 매회 제작비 소요
도달용지 1% 효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