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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장된 지 15년을 맞은 광양항이
동북아의 중심 항만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립항만으로 가는
연간 300만teu 달성까지는 배후단지 활성화 등 넘어야 할 산이 많습니다.
전승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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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12개 선석인 광양항 컨테이너 부두의
연간 화물 처리능력은 460만teu,
하지만 지난해 처리 물동량은 215만teu로
부두 가동률은 47%에 그쳤습니다.
현재 28개 선사가 주당 80항차를
이용하고 있지만,부산항의 20%에 불과합니다.
◀INT▶박영종 마케팅팀장
항만공사와 터미널 운영사,광양시 등
유관기관의 공동마케팅 전략으로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물동량 유치가 필요합니다.
◀INT▶윤영학 항만통상과장
아직 반쪽에 그치고 있는
388만제곱미터 규모의 배후단지의 활성화도
또하나의 과제입니다.
◀INT▶송정익 물류기획팀장
오는 2020년까지
자립항만의 분기점인 300만teu 달성을 통해
광양항이 또한번 도약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을 지 시험대에 오르고 있습니다.
mbc뉴스 전승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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