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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경찰서에서 시외버스터미널까지
도로 개통으로 원도심과 신도심간
교통 흐름이 크게 달라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통을 서두르면서 여러가지
문제점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최진수기자가 보도합니다.◀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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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설도로가 개통된 이후 이마트와
양쪽 도로입구 교차로에서 교통 체증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목포시와 경찰은 현지 점검 결과를 토대로
교통 개선 대책을 세우고 있습니다.
◀INT▶ 권장주[목포시 개발담당]
/신호등 연동화 등 신호체계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터미널 중점부 5백미터 구간의 중앙분리대
설치와 미끄럼 방지시설 등 안전시설도
보완합니다.
(S/U) 양을산 터널은 보행이 금지돼 있지만
걸어서 오가는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목포시는 보행자 통행금지 플래카드 설치와
신호체계 개선을 오는 14일까지 마치고
내년 초까지 항도여중 부근에 입체 교차로를
설치합니다.
입체 교차로는 상동 주택단지에서
양을산 터널 도로를 진출입하는 차량의
연결도로 역할을 하게 돼 신설도로 입구,
교차로의 교통체증을 줄이게 됩니다.
목포시는 입체 교차로가 완성되면
고가도로에서 좌회전 운행을 금지하고
터미널 뒤에서 고가도로로 우회전
진입도 막을 계획입니다.
하지만 입체교차로 신설에 필요한 예산
30억 원이 확보되지 않아
내년 초 완공 계획은 불투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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