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MBC

검색

사회

김영록 "반도체 클러스터 최적지는 전남·광주"

서일영 기자 입력 2026-06-26 16:00:19 수정 2026-06-26 16:03:59 조회수 29


전라남도가 일부 언론의 호남권 
반도체 클러스터 입지 비판에 반박하며, 
전남광주통합특별시가 
제2국가 반도체 클러스터의 
최적지라고 주장했습니다.

김영록 지사는 오늘(26) 입장문을 통해 
전남·광주는 부지와 용수, 재생에너지, 
반도체 인재 등 핵심 인프라를 충분히 갖췄고, 
미국과 일본도 반도체 생산기지를 
지방에 분산 조성하고 있다며 
'정치적 결정'이라는 일각의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이어 정부에 5극3특 균형성장 전략에 맞춰 
제2국가 반도체 클러스터를 전남·광주로 
확정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습니다.
 

Copyright © Mokpo Munhwa Broadcasting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일영
서일영 10seo@mokpombc.co.kr

출입처 : 경찰, 검찰, 교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