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MBC

검색

뉴스와인물-코로나19 위기 "모두를 돕습니다"

양현승 기자 입력 2020-03-30 07:59:50 수정 2020-03-30 07:59:50 조회수 8

◀ANC▶
코로나19로 인해 모두에게 힘겨운 시간이지만,
지금이 더욱 고통스러울 소외계층이 있습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재난에 취약한
이웃들을 위해 특별모금을 진행 중인데요.

노동일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만나보겠습니다.
◀END▶

◀VCR▶

1. 가장 대표적 모금운동이라고 하면, 해마다
초겨울 시작하는 희망 나눔 캠페인을 들 수
있을 텐데요. 경기 침체 속에서도 전남은
올해도 목표를 달성했지요.

올해 1월 31일까지 73일 간 희망나눔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목표액을 초과한 99억 5100만원을 달성했습니다. 그럼으로써 나눔 온도 100.9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2. 봄은 찾아왔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곳곳이 얼음장처럼 얼어있습니다.
공동모금회에서 진행 중인 특별모금은
어떤 계층을 위해 어떻게 추진이 되는지
소개해주시죠.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 중인 특별 모금 활동은 코로나19 사태로 국가 위기 경보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높아짐에 따라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되고 안전에 취약한 계층을 위해 마스크, 손소독제, 생필품 등의 물품과 의료비, 생계비를 지원하게 됩니다. 전남지역은 타 지역에 비해 감염 확진자가 많지는 않지만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예방하기 위해 많은 기업, 단체, 도민들이 함께해주고 있습니다.

3. 코로나19 특별모금에 참여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요.

현재 코로나19 특별 모금은 3월 31일까지 진행합니다. 참여 방법은 특별모금 전용계좌를 통한 현금기부와 마스크, 손소독제 등 현품기부로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902에 6800번으로 알려주시거나 지역 읍면동을 통해 기탁 가능합니다.

4. 나눔을 화두로 하는 단체인만큼,
코로나19 피해가 집중된 대구*경북을 돕는
각계각층의 노력들을 보면서 남다른 생각이
들 것 같습니다. 어떠신가요.

우리는 지역을 막론하고 어려울때마다 함께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하였습니다. 태안 기름유출사태, 강원도 태풍피해 등 위기 상황마다 솔선수범하여 십시일반 나눔에 참여하는 우리 이웃부터 단체, 기업, 각계각층 참여가 있었기 때문에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지금 겪는 코로나19 역시 함께 힘을 모으면 잘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 마지막으로 시청자께 한 말씀 해주시죠.

어느덧 봄이 되고 벚꽃이 한 두송이 피어납니다. 그 아름다운 꽃을 사랑하는 사람과 마음껏 볼 수 있도록 하루빨리 이 위기가 마무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장에서 희생과 헌신으로 땀 흘리고 계시는 의료진과 국민 모두가 힘을 모은다면 극복할 것입니다. 끝까지 힘을 내 주시고 응원에 동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노동일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었습니다.

Copyright © Mokpo Munhwa Broadcasting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