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내일(29)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리는 대국민 보고회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대규모 투자계획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른바 '대한민국 대도약 3대 메가프로젝트 국민보고회'에서는 이 대통령이 모두발언을 통해 3대 메가프로젝트의 개괄적 구상을 밝히고,
이후 산업통상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후에너지환경부와 국토교통부가
구체적인 정책을 발표합니다.
삼성전자와 SK도 그룹 차원의
대규모 투자 계획을 공개할 예정으로,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를 비롯해
충청·영남권까지 포함한 투자 규모가
10년간 1천조 원을 웃돌 것이라는
관측이 나옵니다.
Copyright © Mokpo Munhwa Broadcasting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