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MBC

검색

광주신세계, 특급호텔 세운다R

입력 2015-04-23 08:20:14 수정 2015-04-23 08:20:14 조회수 5

(앵커)
광주신세계가 백화점 인근에 특급호텔 건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광주전남 지역엔 아직 없는 면세점도 들어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김철원 기자입니다.

(기자)

광주 신세계가 지난 2013년에 사들인 8600제곱미터짜리 땅입니다.

여기에 특급호텔 건립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 윤장현 광주시장이 신세계 측에 제안한 것을 신세계가 긍정적으로 받아들인 결과입니다.

신세계로서는 금싸라기 땅을 놀리지 않고 개발할 수 있고, 광주시로서는 부족한 고급 숙박시설 수요를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김인천/광주시 관광진흥과장
"(광주에) 특급호텔 시설이 너무 없다 보니까 (국제행사를) 유치하고 싶어도 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호텔부지를 현재 공터만 활용할 지 아니면 이마트 광천점까지 포함할 지에 대해선 고심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마트 광천점까지 포함할 경우 광주전남지역에는 없는 시내 면세점이 들어설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2019년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막 전 완공을 위해 양측이 양해각서 체결을 서두르고 있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뷰)광주신세계 관계자/
"저희 그룹에서는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만 앞으로 광주시와의 면밀한 협의와 구체적인 논의가 더 필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

최근 광주 광천동에는 또다른 초고층 주상복합건물도 건립이 추진되고 있어 교통영향평가가 걸림돌이 될 전망입니다.

MBC뉴스 김철원입니다.

영상취재 강성우

◀ANC▶
◀END▶
◀VCR▶

Copyright © Mokpo Munhwa Broadcasting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