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뉴스와 인물입니다.
제11대 목포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당 김휴환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김휴환 신임 목포시의회 의장과 함께
앞으로 의정활동 등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END▶
1. 먼저 의장에 선출되신 것 축하드립니다.
시민들께 소감 한말씀 부탁합니다.
다시 한 번 시민들을 위해서 섬길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부족한 저를 의장으로 선출해주신 선배 동료 의원분들 감사드립니다. 의장 당선의 기쁨보다 의장직을 충실히 해서 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흥해야 된다는 책임감이 앞습니다. 의원님들과 힘과 지혜를 모아서 잘 이끌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2. 이번 의장단 선거를 보면
부의장과 상임위원장 자리를 평화당에
양보하셨는데요..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 것 같습니다.
양보라기 보다는 서로 열린 마음으로 힘을 모았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의장단 선거가 매번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22명의 의원님들이 지혜를 모으고 회의에 회의를 거쳐서 이번 11대 전반기 의장단 구성에는 아무런 잡음 없이 잘 마무리 됐습니다. 우리 22분이 열린 마음으로 의회가 나아갈 방향을 잘 모색했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3. 목포시의회가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시나요?
시의회는 기본적으로 대의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해야 맞습니다. 아쉽게도 그러지 못한 부분도 있었다는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우리 목포시의회는 의회 내에 민원실, 저희 명칭으로는 커뮤니티룸이라고 만들었습니다. 일종의 민원실을 별도로 만들겠습니다. 민원실을 통해서 시민들이 기존에 있었던 민원성 문제 또 여러 가지 요구, 시의원이 해줘야 될 요구 이런 부분들을 말씀하실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11대 의회는 시민을 대표하는, 시민을 대신하는 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겠습니다.
4. 초선의원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의정활동에 대한 우려와 걱정도 적지 않은데요
특별한 계획이나 대책 있으신지요
시민 여러분께서 초선 의원님들이 많아서 많이 걱정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시민 여러분 걱정하지 마십쇼. 우리 의원들도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그에 대한 준비와 대책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7월 10일 개원했습니다. 10일부터 바로 저희가 부족한 부분을 메꾸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초선 의원들 또 다선 의원들 열정과 사명감 또 다선 의원들의 경험을 합쳐서 시민 여러분이 걱정하시는 부분 절대 염려가 되지 않도록 염려가 현실이 되지 않도록 잘 준비해서 지혜롭게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5. 좀 아픈 질문이지만 10대 의회에서
일부 의원들이 구속되는 등 안좋은 모습을
많이 보였습니다. 왜 이런일이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의회가 의원들이 그러지 말아야 되는데 하는 개인적인 유감스러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11대 의회에서는 이런 잘못된 관행들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가 의장으로서 목포시의회에서는 이런 부분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의원 여러분 모두와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6. 민주당이 다수당인데 시장이 같은 당
소속이다보니 집행부를 제대로 견제할 수
있겠느냐는 걱정도 많은데요.
시의원들은 시의원들에게 주어진 사명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시의원들에게 주어진 사명은 시민을 대신해서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해서 감독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라는 것입니다. 저희는 물론 같은 당이지만 잘못한 것에 대해서 관용을 베풀거나 그러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협력할 것은 협력하고 견제할 것은 반드시 견제하고 잘못된 것에 대해서는 시민을 대신해서 반드시 바로잡도록 하겠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해주시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김휴환 목포시의회 의장이었습니다./
Copyright © Mokpo Munhwa Broadcasting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