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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 3원)광양항 활성화 차질

입력 2007-01-22 08:13:34 수정 2007-01-22 08:13:34 조회수 1

◀ANC▶
올해들어 부산항에
각종 인센티브제도가 도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떻게든 자생력을 확보하려고
애를 태우고 있는 광양항으로서는
부산항의 인센티브제 시행이
광양항 활성화에 부담요인이 되지 않을지
노심초사하고 있습니다.
조경무기잡니다.
◀VCR▶
부산항에서 컨테이너 1개당 2만원씩 받던
목적세인 컨테이너세가 올해들어 폐지됐습니다.

광양항에서 시행하고 있는
선박과 화물 입출항료 면제, 정박료 감면 등
각종 인센티브제도도
부산항에서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세계5위 규모인 부산항에서
광양항과 같은 신생항만들이
자립기반 물량확보를 위해 추진하는
제도를 도입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한 정책이라는
비난여론이 일고 있습니다.

이는 또
부산항과 광양항을 동시에 개발하는
정부의 투 포트정책이
일관성을 갖지 못하는 것입니다.

광양항이
자립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연간 300만TEU
물량 달성때까지
정부가 조율에 적극 나서야 한다는
주장까지 제기되고 있습니다.
◀INT▶
이번에 부산항에서 도입하는
각종 인센티브제는 선사와 화주에게
실질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는 수준은 아니지만
광양항의 심리적인 위축은
피할 수 없게 됐습니다.
MBC뉴스 조경뭅니다.◀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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